요리이야기/한식

집밥백선생 마파두부 만들기(순두부찌게 양념이용)

완소줄기 2016. 3. 3. 20:40

집밥백선생 마파두부 만들기(순두부찌게 양념이용)


예전에 백선생님 방송을 보고 순두부찌게 양념을 만들었습니다.

만들어 놓은 양념으로 순두부찌게를 여러번 만들어 먹었어요~


그런데 TV에서 마파두부 먹는 장면을 봤더니..

만들고 싶은 욕구가 마구 치솟네요~~


마침 27회 방송에서 순두부찌게 양념을 이용하여 마파두부를 만드는 방법이 나왔는데요.

이번에는 순두부찌게 양념을 이용하여 마파두부를 만들어 볼까 해요~





순두부찌게 양념 만드는법 바로가기


자 이제 방송 캡처 화면을 보면서 잘 따라해 볼까요~





먼저 두부를 가로 방향으로 자릅니다.





그리고 다시 세로 방향으로 자릅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물을 한 컵 부어 주고요~





미리 만들어 놓은 순두부찌게 양념을 두큰술 넣어줍니다.





그런데 백선생님은 된장을 반큰술 추가로 넣으시네요.





가능하면 진한 된장일수록 좋다고 합니다.





사실 두반장을 넣어야 하는데요.

두반장이 콩 삭힌걸로 만드는 거라네요.

그래서 두반장 없이 하려면 된장을 넣는다고 합니다.





물이 끓으면 두부를 투하 합니다!





그리고 마파두부에는 단맛이 좀 나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탕을 2/3 큰술 정도 넣어 주네요~

단맛을 싫어하면 설탕은 굳이 넣지 않아도 ok!





그리고 걸쭉한 국물로 만들기 위해 전분물을 만들어요~

비율은 전분 한큰술, 물 두큰술 입니다.





그리고 마파두부의 마무리는 참기름!

참기름을 두루두루 둘러 주세요~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어요!

참기름은 불을 끈 후에 넣어주세요~

불이 있을 때 넣으면 날아가 버립니다.





어라.. 마무리가 아직 남았었네요.

마무리는 쪽파입니다!

쪽파를 송송 썰어서 마파두부 위에 토핑을 합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를 톡톡!


정리 한번 해볼까요?


1. 두부를 깍두기 모양으로 자른다.

2. 물 한컵, 양념 2큰술, 된장 0.5큰술

3. 물이 끓으면 두부 투하!

4. 단맛을 약간 추가! 설탕 0.7큰술

5. 전분물 투하! 전분물은 전분 1큰술, 물 2큰술

(전분물은 농도를 보면서 넣어주세요.)

6. 불을 끈 후에 참기름 둘둘~

7. 쪽파 송송 올리고, 후추 톡톡~


이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쪽파가 없어서 파를 송송 썰어서 완성 했습니다!

순두부찌게 양념이 있으니 정말 빠르게 만들 수 있네요.





역시 마파두부는 밥에 얹어 먹어야죠~

성공적인 첫 마파두부 입니다~


(사진출처 : tvN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