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한식

집밥백선생 김치찌개 만들기!

완소줄기 2016. 1. 18. 11:34

집밥백선생 김치찌개 만들기!


오늘 날이 갑자기 엄청 추워졌네요.

이런날은 따뜻한 찌개가 생각나죠~

그래서 김치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왠지 더 맛있게 만들고 싶네요.

그래서 집밥백선생 김치찌개를 찾아봤어요.

집밥백선생 2편에서 김치요리와 김치찌개를 만들었습니다.

백선생님의 김치찌개~~ 한번 가봅니다~~





1. 목살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목살이 없어서 삼겹으로 했어요.)




2. 김치와 고기의 비율은 김치3 : 고기1 입니다.





3. 김치찌개의 포인트는 기름맛! 돼지고기 기름이 가장 좋고 없으면 식용유를 사용합니다.





(식당에서는 보통 김치를 먼저 볶는다네요.)





4. 백선생님은 돼지고기를 먼저 끓이고 김치를 넣어서 국물에 돼지기름이 우러나게 합니다.

(쌀뜨물로 끓이면 더 맛있다네요.)





5. 간을 맞추기 위해서 간장 + 새우젓을 준비합니다. 저는 김치국물도 조금 넣을거에요.





6. 그리고 채소와 함께 순서대로 마무리 해봅시다요~

청양고추, 홍고추(없어도 무관), 간마늘, 양파(설탕으로 대체가능), 대파

(1)돼지고기 끓인 물에 김치를 넣는다.

(2)간 마늘도 한 숟갈~

(3)파와 고추 올리고~

(4)고운 고추가루와 굵은 고추가루 반반(저는 고운고추가루가 없어서 굵은 고추가루만 넣었어요.)

(5)국간장을 조금 넣어 향을 내준다.

(6)새우젓을 한 큰술 정도 넣어준다.




(사진출처 : tvN 방송 캡처)


저는 돼지고기를 끓일 때 통후추를 갈아 넣었어요. 

그리고 돼지고기는 오래 끓일수록 좋다고 합니다.

저는 김치를 넣을 때 김치국물을 한국자 넣었어요.

저는 간 마늘을 넣고 양파 작은거 한개를 넣었어요.

그리고 두부도 조금 올렸어요.

그런데 양파로는 단맛이 조금 부족해 설탕을 조금 더 넣었고요.





이제부터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이 레시피로 해야겠네요~ :)

맛있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