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한식

집밥백선생 '만능간장'을 이용한 꽈리고추볶음

완소줄기 2016. 1. 8. 11:03

만능간장을 이용한 꽈리고추볶음


만능간장 만드는법 바로가기



 


오늘은 만능간장을 활용하여 꽈리고추를 만들어 보았다.

나는 집밥백선생 방송에서 나온 그대로 따라해보려다가, 살짝 응용을 했다.

먼저 집밥백선생 그대로 따라해보기~


1. 꽈리고추와 매운고추 적당량 넣기

(뚝배기가 있으면 뚝배기를 추천합니다.)



 



2. 만능간장 한국자 넣기



 


3. 물 한국자 넣기

(만능간장과 물이 1:1 비율 이네요)



 


꽈리고추볶음은 그때그때 해먹어야 제맛이라는데..

그러니 고추의 양을 적당량 조금씩 해야 할듯 하다.






그리고 고추의 질도 중요한듯 하다.


4. 적당히 끓인 후 완성

(방송을 보면 그리 오래 끓이지 않더라고요.)




 

(사진출처 : tvN 방송 캡처)


나는 간을 보며 끓이다가 너무 오래 끓이는 바람에..

그리고 고추를 사놓은지 며칠 지난 상태라 퀄리티가 영 떨어진다.

나는 메추리알을 삶아서 같이 조렸고, 고추가루도 약간 뿌려주었다.

아.. 그리고 나는 단걸 좋아하는 초딩입맛이라 꿀도 한큰술 넣었다.




 


아.. 고추가 영 별로.. 그래도 국물맛은 좋구만~~

다음에는 정석대로 다시 해봐야겠다. %EC%97%89%EC%97%89%20%ED%9A%8C%EC%83%89%EB%8F%99%EA%B8%80%EC%9D%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