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양식

"까수엘라"를 만들어 보았다!

완소줄기 2015. 12. 15. 05:19

오늘은 와인과 함께 먹기좋은 "까수엘라"를 만들어 보았다.

사실은 집밥백선생 파스타편에서  만들었던 방식으로 하고싶었지만,

너무 급하게 만들어야 했기에...

그냥 최소한의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적은 재료로 만든것 치고 맛은 굿~


모든 요리의 시작은 재료준비 !

1. 올리브오일 1.5컵~2컵

2. 버섯, 칵테일새우, 브로컬리, 마늘슬라이스

(사실 더 많은 해물재료를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급하게 하느라 최소한의 재료로..)




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브로컬리는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준다.




 마늘은 다진마늘을 사용해도 되지만 마늘을 같이 먹기 위해 슬라이스를 했다.


 

2. 올리브오일에 마늘과 소금을 넣고 보글보글 익혀준다.

마늘이 노랗게 익을 때 까지 익힌다.

(올리브오일은 강불에 요리하면 안된다네요..)

소금은 0.5큰술~1큰술 정도.. 조금씩 간을 보면서 적당한 간보다 약간 싱거울정도로~

(식으면 조금씩 짜지기 때문)


 


3. 다듬어 놓은 해물과 채소를 넣고 보글보글~

취향에 따라 매운고추를 넣어도 된다.

나는 재료가 부족한 관계로.. 이탈리안허브 시즈닝과 갈릭페퍼 시즈닝을 넣었다.


 

4. 적당히 익었다 싶을 정도로 끓인 후 마무리~

재료들이 빨리 익기 때문에 3분~5분 정도 끓이면 될 듯 하다.

그리고 식빵과 함께 맛있게 먹으면 끝 !





하아.. 맛있게 먹었지만... 그나저나 오일이 많이 남았다.

남은 오일로 다음에 파스타를 해야겠네~~